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삼성SDS지원으로 IT 보조기구를 지원받을 수도권 지역 장애대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IT 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장애로 인해 취업과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장애 특성과 욕구에 맞는 정보접근을 위한 IT 보조기구를 지원함으로써 대학생활은 물론, 사회참여, 직업 활동, 나아가 독립생활 기반 조성에도 도움이 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는 전년도와 달리 학습 및 IT접근을 위한 이동 보조기구(전동 및 수동 휠체어)까지 지원 기구의 폭이 넓어져 더 큰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지원 보조기구 영역.ⓒ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센터

선정된 30명의 장애 대학생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IT보조기구를 지원은 물론 해당 기구에 대한 코디네이션 및 사후 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IT보조기구 신청을 원하는 수도권 장애 대학생은 홈페이지(www.atra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재학증명서 1부, 장애인등록카드 사본 1부 등의 서류를 첨부해 이메일(sdsit@atrac.or.kr), 우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간은 오는 11일까지다.

이후 1차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자를 오는 7월6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문의> 경기도재활공학센터 031-295-736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