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은 장애인 등 정보소외계층이 공공서비스, 교육, 일상생활 등에서 불편함이 없이 모바일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1회 스마트 나눔 모바일 앱(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6일까지다. 참가는 개인, 팀 등 제한이 없지만 기업은 제외된다.

공모분야는 정보소외계층이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모바일 앱 기획(아이디어)’, 접근성을 고려한 ‘모바일 앱 개발’로 나뉜다. 여기서 개발 분야에는 정보소외계층이 활용 가능한 ‘신규 개발’과 함께 상용화된 모바일 앱 중 ‘앱 접근성 지침’을 준수해 개선·보완된 것도 포함된다.

입상자는 기초평가, 전문가 평가를 거쳐 각 분야별로 선발된다. 시상은 행정안전부장관상(대상) 1명, 분야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3명에게 상장과 상금 또는 부상이 수여된다.

신청은 한국정보화진흥원 웹접근성연구소(www.wah.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앱 및 기획서와 함께 이메일(smartapp@nia.or.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접근지원부(02-3660-2704)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