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2001년 8월에 설립된 회사를 운영 중이며, 사업 범위의 확장 및 확대로 서울에 법인의 신설을 추진 중인 업체입니다. 현재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업체는 바이오 계열의 생명공학 업체입니다.

모집 분야는 우선적으로 전화 응대의 콜센터(call center) 직원 약간명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판매를 위한 영업직도 아니며, 지사 및 지역 총판, 대리점의 안내와 소비자 상담에 따른 접수 만을 하는 직원을 찾고 있습니다.

근무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입니다. 상냥하고 밝은 성격의 여자분을 요구하며 그에 상응하는 목소리의 소유자를 요구합니다.

행동상의 불편이 있는 장애인의 경우 재택 근무도 가능합니다. 단, 업무 시간에 타사 아르바이트 또는 잦은 외출 등은 금지합니다.

매주 1회 본사 직원이 차량으로 본사로 이동시켜 모니터링 및 교육의 실시는 있습니다. 적합한 인원의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답변]=장애인고용을 하기 위해서는 구인등록을 위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먼저 제가 구인표를 첨부해드리겠습니다. 근로조건 및 요구사항을 구인표에 작성하셔서 so2@kepad.or.kr 또는 아래 팩스로 보내주십시오. 그 이후에 보내주신 구인표를 토대로 저희가 귀사에 적합한 장애인 대상자를 추천해드리며, 서류,면접전형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처음 장애인을 채용하는 신규 사업체이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고용보험 납부 영수증 (최근달) 사본 1부도 같이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서울남부지사 고용촉진팀 TEL) 02-6004-1037 , FAX) 02-6004-1003 <울남부지사/고용촉진팀>

*이 자료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kepad.or.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