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저는 뇌병변 장애 3급을 가진 그 저 평범한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제가 대학 졸업한 후 취업 관련하여 심각한 고민 중에 있는데요.

인터넷과 기타 여러 매체를 통해 취업정보를 알아보고 있지만 저와 같은 장애인이 취업 할 수 있는 곳은 거의 없더군요. 있다고 해도 단순 노무직 같은 것이나 대기업 같은 곳은 그 조건이 어찌나 까다로운지... 그래서 제가 생각으로 직업능력개발센터에 입학하여 제게 맞는 기술을 습득하여 취업하는 길 뿐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제가 궁금한 것은 직업능력 개발센터에 들어가려면 시험(?)통과를 해야 입학이 가능한가요?

직업 능력 개발센터 들어가면 제가 관심 있는 분야의 기술을 배우게 되잖아요. 그럼 그 기술 과정을 다 마치면 취업이 가능합니까? 직업 능력 개발센터에서 취업을 시켜주나요?

[답변]=센터에 입학하시려면 일정한 시험이 있고 시험에 합격하시면 입학 가능하십니다. 시험의 내용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센터에 개설된 분야는 기계, 정보기술, 디자인, 애니메이션, 임베디드시스템, 디지털미디어 등이 있습니다. (센터의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www.jnvti.or.kr로 접속하여 파악가능)

귀하의 관심있는 분야로 항상 지원가능하며 교육 후에는 취업으로 연계해 드립니다.

연중 수시로 모집하고 있사오니, 입학을 희망하실때에 언제든지 연락(061-320-7000,7059/담당,이경선)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전남직업능력개발센터/재활상담팀>

*이 자료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kepad.or.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