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지체장애5급(주 장애 척추, 부 장애 하지고관절)이며 선천성장애라고 합니다. 선천성으로 척추 뼈가 틀어지고 하지고관절이 있어 수술 외에는 딱히 치료할 방법은 없고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여 더 이상 뼈가 틀어지는 걸 방지하고 또 틀어진 뼈에 의한 척추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하여 헬스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문제는 헬스장비용입니다.

구청에서 운영하는 체육센터는 집에서 너무 멀고 또 시간도 오후11시까지만 운용하여 직장을 다니는 저는 다닐 수가 없습니다. 보통 일과가 오후9시 30분에 끝나니 집에 오면 오후10시30분정도!

그렇다고 건강땜에 어렵게 들어간 직장을 그만 둘 수도 없고! 복지부에서는 저와 같은 장애인이 운동할 수 있는 시설이나 또는 타 시설 이용 시 소비되는 비용을 지원해주는 정책 있나요?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한 달에 5만원하는 헬스비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저에겐 큰돈입니다. 부탁드립니다.

[답변]=우리부에서는 장애인이 체육활동을 통하여 신체적인 기능회복과 재활을 목적으로 전국 23개소의 장애인체육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주소지인 서울에 위치한 체육시설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현재 비용지원 제도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재활지원팀>

*이 자료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kepad.or.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