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저는 지체장애2급을 가지고 살아가는 박영광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장애인 복지 차원으로 장애인들에게 장애 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수급자가 아닌 경우에는 장애 수당을 받지못하고 있습니다. 수급자가 아니라고해서 장애수당을 받지 못하는것은 또다른 장애차별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거기다 얼마있지 않으면 엘피지 지원도 없다고하니 너무나 부당한 행정이 아닌지요. 장애수당을 주지 않는다면 그런 장애인들에게는 엘피지 지원이라도 지속적으로 해 주어야 되지 않을까요. 저같은 경우는 차량이 없으면 보행이 불가능한 상태이거든요. 자동차는 저에게는 제 발입니다. 그런데 장애수당도 없지 엘피지 지원도 없으면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됩니다. 또한 엘피지 장착 장애인 차량에 대해 현재 2.0 만 장착이되고 1.5에는 장착이 되지않아 장애인들이 차량 구입시 부담이 되고 있는데 1.5 차량에도 엘피지 장착이 되도록 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제 건의를 심사 숙고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답변]=장애인차량 LPG지원은 그간 여러가지 문제들로 사업폐지키로 최종 결정한바 있으며 그 여유재원은 저소득장애인들의 소득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금년부터 장애수당 등을 차상위계층까지 확대 지원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장애인정책팀>

*이 자료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mohw.go.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