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금일 LG카드사로부터 LPG 할인 기능이 정지 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본인 아버지의 보호자 카드로 본인이 초기 복지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해 오던중 금년 4월경 본인의 분가로 분가 전에 어머니 앞으로 복지 카드를 신청 하였고, 해당 동사무소에 본인의 보호자 카드를 반납 해야 되지 않냐고 문의 했으나 LPG할인기능을 제외한 순수 LG카드로만 사용코져 한다면 계속 사용 하여도 된다고 하여 지금껏 할인 기능을 제외한 카드 로만 사용하고 있는데, 복지카드 2장 소유로 인한 LPG 할인 기능 정지 라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적법한 행정 절차에 의해 보호자 카드를 교체하였으며 어머니 명의의 복지 카드 발급 을 받은 이후 본인 명의의 복지카드로 LPG할인 혜택을 받은적이 한건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제 어머니 명의의 복지 카드까지 정지 시킨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어디서 잘못 되었는지, 무엇때문인지, 조속한 시일내 회신해 주시기 바라며 어머니 명의의 복지카드 를 정상적으로 사용토록 빠른 시일내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선생님의 사례처럼 복지구입(LG)카드 2매발급에 관한 사항에 대해 2매가 왜 발급되었는지 여부는 동사무소 장애인복지담당자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정책팀>

*이 자료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mohw.go.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