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창업자금 융자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고 싶습니다. 저는 지난 '86년 예비군 훈련을 마친후 귀가도중 당사자인 나도 기억하지 못하는 사고를 당하여 살수있는 확율 5%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제일처음 말도 하지 못했었던 제가 그동안 노력으로 거의 회복 단계에 있는데, 그동안 꽃대말 공부방에서 4학년 교사로 1년, 그러나 임시직이라는 이유로 그만두게 되었으며, 그래서 고시에 도전한 결과 행정고시는 5회 실패, 때문에 자포자기 하다가

부동산 권리분석사, 선거관리사, 채권법무사자격은 취득하였으며 교통사고 감정사 시험에 응시(발표일 11월 14일) 하였으나, 그 당락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1, 2차 동시합격은 솔직히 무리라는 것도 잘 알고있지만, 그렇다고 언제까지나 기다리는 것도 이상하고 나이가 혼기를 훨씬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혼잡니다.

그래서 우선은 위에서 열거한 사무실을 차리고 그 사무실이 잘 운영될지, 그렇지 않을지는 알수 없으므로 복권 판매소를 아울러 경영해볼까 합니다.

그러나 만약 복권판매점을 생각한다면 시내쪽이 좋을텐데, 그만한 자금이 있을리가 만무이며 따라서 어머님이 경영하고 계시는 엄마손 칼국수 집을 생각하고도 있습니다.

만약, 그런다고 할지라도 많은 자본이 사용될것은 분명한 일이므로 창업자금융자로 5.000만원을 융자하려 합니다. 자세한 안내 부탁드립니다.

[답변]=창업자금융자 사업에 대해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창업자금은 담보대출이며 연리 3%로, 2년 거치 5년 분할 상환입니다. 한도는 5,000만원이며, 지사 예산범위 내에서 장애인 창업자금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3월, 6월로 년 2회 이며, 결정 방식은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상 창업자금에 대해 안내를 드렸으며, 선생님께 유선으로 연락을 드리어 다른 지원이 가능한지에 대해 상담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강원지사 033-744-4974 담당자 김기현으로 연락 바랍니다. <강원지사/고용지원팀>

*이 자료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kepad.or.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