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들이 인바디에 참여하는 모습.ⓒ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오늘 6월 22일(금)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 이하 아산장복)은 아산시보건소(김은태 소장)와 연계하여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장애인들에게 건강보건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아산장복은 2018년 여성장애인모임 참여자들의 요청에 의해 아산시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교육을 진행했으며, 금일 진행한 만성질환 및 합병증 예방교육은 각 참여자들이 복용하고 있는 약물과 혈압, 당뇨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인바디 측정 결과를 토대로 참여자별 건강을 위한 식습관 관리, 운동 처방과 주의사항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아산시보건소 김은선 담당자는 ‘많은 여성장애인들이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한결 가벼웠다. 이번 기회를 통해 참여자들이 만성질환에 대해 바르게 알고, 좀 더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남은 교육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했다.

여성장애인모임 참여자는 ‘매일 혈당체크를 하고 있지만, 측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한 번 더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고, 현재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아산시보건소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여성장애인 건강보건관리프로그램은 총 4회기로 10월까지 진행되며, 차후 우울증 관리, 영양관리, 비만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여성장애인모임에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장애인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