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장애인위원회(위원장 윤석용)는 1일 오전 국회 본관 귀빈식당에서 ‘제3기 중앙장애인위원회 및 시·도장애인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보다 낳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힌 한나라당 장애인위원회 윤석용 위원장. ⓒ에이블뉴스

이날 행사에는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최고위원을 비롯해 송강호 최고위원, 박재순 최고위원, 안경률 사무총장과 중앙장애인위원회 부위원장, 자문위원, 시․도 장애인위원장 및 장애인관련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장애인위원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먼저 윤 위원장은 “그동안 한나라당은 장애인 문제에 있어 가장 앞장 서 줬으며 주체적인 역할을 해 와 자랑스럽고 늘 감사하다. 그러나 장애인들은 한나라당에 섭섭하고 부족한 점도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그동안 장애인들은 모이기만 하면 떼쓰고 시위를 한다는 말을 들을까봐 늘 참고 조심해왔다. 그러나 이제는 앞장 설 수 있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또한 “새로운 정국과 차기정권 창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보다 낳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어려움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연락해 주길 바라며 함께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최고위원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똑같은 대우를 받을 수 있는 동등한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이블뉴스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최고위원은 “우리 사회가 장애 자체를 없앨 수는 없지만 장애가 있더라도 비장애인과 똑같은 사회생활을 할 수 있고 똑같은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그런 사회를 만들 수는 있다”며 “우리가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표최고위원은 “솔개는 하늘이 있어야만 마음대로 날아다닐 수 있고 물고기는 물이 있어야만 뛰놀 수 있다는 말처럼 여러분께서 하늘을 날고 마음대로 뛸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국가적 책무라 생각한다”며 “그 점에 있어서는 어떤 정당보다도 뒤떨어질 생각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또한 박 대표최고위원은 “장애인하면 한나라당을 생각하게 하고 한나라당 하면 장애인을 위하는 정당이라는 생각이 국민들의 머리 속에 박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윤석용 위원장과 손을 잡고 우리뿐만 아니라 우리 후대들에게도 복지를 가져올 수 있고, 비장애인과 똑같은 대우와 활동을 할 수 있는 동등한 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나라당 장애인위원회는 이날 출범식에서 ▲공직선거법상의 장애인비례대표 할당제 도입 ▲정치자금법상의 공직후보자 장애인추천보조금제도 도입 ▲한나라당 선임 대의원 및 선거인단 구성 등에 있어 장애인대의원 5%할당 명문화, ▲중앙장애인위원장, 부위원장 및 위원의 임기 안정화 등의 내용을 담은 정책건의서를 박 대표최고위원에 전달했다.

1일 국회 본관 귀빈식당에서 개최된 한나라당 제3기 장애인위원회 출범식 모습. ⓒ에이블뉴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