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14일 안동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이용자 9명을 대상으로 직업체험관 특별체험을 진행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센터장 이은진, 이하 경북훈련센터)가 14일 안동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이용자 9명을 대상으로 직업체험관 특별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상황에서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사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직업 소양 및 직업체험으로 4시간 과정을 수료했다.

이은진 센터장은 “경상북도 관내 발달장애인들이 다양한 직업체험 후 자기 적성을 찾아 취업의 꿈을 꾸고 센터의 직업훈련·취업 서비스를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센터의 가장 큰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훈련센터는 바리스타, 사무보조, 가상면접, 유통서비스, 의류매장서비스, 세탁서비스, 사서보조, 요양보조, 식품생산보조, 스팀세차 등 직업체험관을 총 10개 운영 중이며 특별체험은 이 중 3개의 체험관에서 1시간씩 실시하게 된다.

직업체험을 희망하는 경상북도 내 장애인복지관·단체·시설 등의 15세 이상 발달장애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특별체험을 수시로 접수받고 있다. 특별체험은 금요일마다 신청기관에 한해 운영되며 현장과 동일한 작업환경에서 직업체험을 운영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