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대한안마사협회 전북지부가 27일 ‘시각장애인 취업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연계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와 대한안마사협회 전북지부가 27일 ‘시각장애인 취업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연계 협약’을 체결했다.

시각장애인 일자리의 대부분이 안마사, 복지 분야로 한정되어 있어 이들이 설 수 있는 일자리가 여전히 부족한 현실로 보다 다양한 직무 및 보다 좋은 일자리 개척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과 안마사협회는 상대적으로 취업분야가 많지 않은 시각장애인의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기관 간 서비스 연계를 확대해 협력을 증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공단은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도내 기업체내 헬스키퍼 직무를 적극 확대하며, 안마사협회는 이들의 직무능력 향상 등 시각장애인의 취업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공단 김정대 전북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각장애인들의 생계유지와 재활,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자립에 도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