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예방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KEDA)가 ‘안전사고예방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인복지법’ 제25조, 법 시행령 제16조 및 시행규칙 제2조 2항에 의거, 공무원 및 공공기관은 물론 교육 공무원, 학생들은 연 1회, 1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이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향상으로 더불어 사는 삶을 구현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교육은 장애인식개선 강사가 직접 학교 및 기관으로 찾아가는 이론교육과, 유아 및 초등학생 저학년을 위한 장애인 당사자의 실제 이야기로 구성된 창작인형극으로 구성됐다.

이론교육 신청대상은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이고 창작인형극 신청대상은 유아, 초등학생 1~2학년이다. 신청 기간은 10월까지이다.

교육신청은 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KEDA) 홈페이지(www.keda2020.or.kr)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1544-7575)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