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한장협)가 지난 4일 E1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거주시설 4개소에 친환경 LPG차량을 전달했다.ⓒ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한장협)가 지난 4일 E1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거주시설 4개소에 친환경 LPG차량을 전달했다.

이번 차량 지원은 시내접근성이 떨어지는 거주시설 이용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한장협은 E1과 함께 지난해에도 4개 장애인 시설에 친환경 LPG차를 전달한 바 있다.

한장협 정석왕 회장은 “차량 지원은 장애인 이동에 가장 큰 도움이 된다”며, “개인 활동(문화활동, 쇼핑, 출퇴근 등)이나 병원 진료 등 장애인의 일상 이동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차량을 지원받은 강원도 횡성의 거주시설 아름다운마을은 “우리 지역에는 하루 4회밖에 버스가 다니지를 않는다. 게다가 시설 보유 차량이 1대 뿐이어서 시내를 나갈 때마다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차량 지원으로 이용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에 큰 도움을 주게 되었다. 지원해준 한장협과 E1에 감사드린다” 고 밝혔다.

한편, 한장협과 E1은 2011년부터 전국 21개 장애인거주시설에 매년 1억 500만원을 후원하는 ‘희망충전캠페인’과 1팀-1시설 매칭 임직원 봉사활동인 ‘희망충전봉사단’ 등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