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니얼굴’ 포스터.ⓒ영화사 진진

발달장애인 은혜씨가 문호리리버마켓의 인기 셀러로 거듭나며 진정한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멘터리 ‘니얼굴’이 개봉일인 23일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극장에서는 ‘니얼굴’을 관람하는 관객들을 대상으로 은혜씨의 채색 그림으로 제작한 A3 포스터를 증정한다.

자화상 ‘니얼굴 은혜씨’부터 반려견을 그린 ‘잔디밭 지로’, 그리고 은혜씨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이자 예술가 선배인 '서촌 옥상화가' 김미경과의 다정함이 돋보이는 ‘사랑을 받는다’까지. 관객들은 은혜씨의 개성 넘치는 선과 화려한 색채가 돋보이는 작품들을 직접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이를 통해 영화의 유쾌한 매력과 사랑스러운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발달장애 정은혜 작가 ‘니얼굴’ 개봉 이벤트 내용. 예매 인증 및 리뷰 업로드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영화사 진진

이 밖에도 영화는 SNS에 ‘니얼굴’ 예매 내역 인증 시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의 지속 가능한 일상을 제안하는 사회적 기업 ‘동구밭’의 친환경 비누 2종을 증정하는 예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멀티플렉스 3사(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관람 인증 이벤트와 영화사 진진 공식 SNS에서 진행하는 리뷰 이벤트를 통해 은혜씨의 엄마이자 영화의 출연진 장차현실 작가의 만화 ‘또리네 집 2’를 증정한다. 이벤트 진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영화사 진진 공식 SNS 및 극장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은혜 작가의 채색 작품들.(왼쪽부터) ‘잔디밭 지로’, ‘사랑을 받는다’.ⓒ영화사 진진

한편, ‘니얼굴’의 주인공 은혜씨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나날이 높아지며 은혜씨를 향한 ‘팬아트’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은혜씨가 신스틸러로 활약하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던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의 장면부터 영화 속 그림을 그리기 위해 준비하는 모습 등 애정 어린 시선으로 은혜씨를 표현한 그림들은 늘 다른 사람을 그려 주기만 했던 은혜씨에게 새로운 선물로 다가가며 기분 좋은 감동을 전한다.

이처럼 캐리커처를 그리며 행복을 전파하는 은혜씨만의 긍정 에너지는 사람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물론, 유쾌하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은혜씨의 통통 튀는 일상과 아름다운 예술 세계는 ‘니얼굴’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캐리커처 작가 은혜씨의 ‘진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니얼굴’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