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동익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2일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 전체회의에서 질의하는 모습.ⓒ국회방송

국정감사 지적 이후에 오히려 늘어난 한국장애인개발원 비정규직 비율에 변용찬 원장이 혼쭐이 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동익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2일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 전체회의에서 “장애인개발원의 비정규직 비율이 77%다. 왜 지난 국정감사 지적 이후로 늘었냐”고 질타했다.

앞서 지난 2013년 국정감사에서 이목희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원현황’을 분석한 결과 121명의 직원 중 정규직이 50명, 비정규직이 71명으로 비정규직이 70%에 이른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에 국감당시 장애인개발원 변용찬 원장은 “개인의 잘못이 없는 한 2년 내외로 모두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답변한 바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현재 장애인개발원의 비정규직 비율은 오히려 늘어난 77% 수준에 이른다는 것이 최 의원의 지적이다. 최 의원은 변 원장을 향해 “지난 국감에서 비정규직 많다고 해결하라고 했는데 지적 이후에 오히려 77%로 증가했다”고 질타했다.

이에 변 원장은 “사업이 늘어나다보니까 (비정규직이)늘어났다. 2년을 경과하면 무기직으로 90%정도 전환하고 있다”고 답하자, 최 의원은 “있는 사람 내보내니까 그런 것 아니냐”고 혼쭐을 냈다.

이어 최 의원은 “현장에서는 경력있고 전문성 있는 사람을 뽑으면서 왜 복지부 산하에서 2년마다 뽑아서 지도감독을 시키냐. 이것이 말이되는 것이냐”며 “대학 갓 졸업한 신입직원 말고 제대로 경력있고 전문성 있는 사람을 뽑아라. 예산 반영시 시정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좀 더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