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장애인고용증진 협약식에서 노원구청 오승록 구청장(사진 오른쪽)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 이재구 본부장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지역본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이재구, 이하 서울지역본부)와 노원구청(구청장 오승록)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노원구 지역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장애인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재구 본부장, 오승록 노원구청장 등 양 기관 참석해 상호 협력하에 지역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제공 등 맞춤형 통합 지원 서비스에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노원구는 서울지역에서 등록 장애 인구가 두 번째로 많은 지역이며 오 구청장의 다양한 장애인 정책 시행의 결과 서울지역 지자체 중 가장 처음으로 장애인일자리지원센터를 설립했다.

노원구청에서는 장애인 일자리 지원센터를 통해 노원구 내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서울지역본부와 협력해 장애인 구인·구직정보 제공,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재구 서울지역본부장은 “노원구 지역장애인들의 취업에 더욱 협력하고, 나아가서 취업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위해 공단의 근로지원인 제도, 보조공학기기지원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서울지역본부와 노원구청이 상호 협력해 지역 내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성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하며, 모범적인 장애인 고용사업체를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