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LG생활건강 청주공장장 이상범 상무, 천성원 윤진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장애인 연계고용 협약식’.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2일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천성원, 사회복지법인 이화 등 두 곳과 장애인 연계고용 협약을 맺고, 장애인 연계고용 확대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998년부터 보람근로원과 연계고용 협약을 시작으로 50여명의 중증장애인들을 간접 고용,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는 역할을 해온 데 이어 이번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천성원과 사회복지법인 이화 등 두 곳과 추가로 연계고용 협약을 맺게됐다.

이번 연계고용 협약을 통해 총 150여명의 중증장애인들이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세트 및 화장품 샘플키트 조립, 기저귀 포장 등을 전담하게 된다. LG생활건강은 향후 연계고용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올해 진행된 마케팅 및 영업분야 채용 전형 시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 공개채용을 확대 진행한 바 있으며 장애인 대상의 공개채용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이길호 인사팀장은 “장애인에 대한 연계고용뿐 아니라 직접고용 규모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며 “향후 신규채용 시 장애인을 적극적으로 발굴 채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