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에이블뉴스DB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1호로 국회의원에 당선된 장애인 당사자 최혜영 의원이 20일 윤호중 원내대표가 이끄는 2기 원내부대표단에 선임됐다.

이번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는 상임위원회와 의원별 전문성을 고려해서 경제, 안보, 문화, 법조 등 전문성을 갖춘 의원과 여성, 청년 등 모든 세대와 민생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의원들로 구성되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여성가족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혜영 의원은 이번 원내부대표단에서 여성, 청년, 노인 등 모든 세대의 민생과 더불어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특히나 더욱 힘들어하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혜영 의원은 “21대 국회 더불어민주당이 약속드린 과제들을 본격적으로 실행에 옮기고, 문재인 정부의 과업을 잘 마무리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원내부대표 소임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무엇보다 코로나19로 많은 국민, 특히 사회적 약자분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 ‘장애·여성·청년’ 영입인재였던 만큼 이들의 어려움에 조금 더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의 날의 의미는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통합”이라면서 “장애인을 비롯한 소외계층의 삶을 깊이 들여다보면서, 눈높이 정치, 삶과 맞닿아 있는 정치를 하는 국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