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갑습니다. 2015년 새해 독자분들께 신년인사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힘차게 떠오르는 밝은 태양처럼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해의 기억을 뒤로하고, 을미년 새해에는 희망하시는 일들과 이루고자 하시는 많은 꿈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을미년 올해는 새로운 희망의 해입니다. 1인당 국민소득이 3만 불을 넘어 선진국으로서 면모를 갖추는 해이지만, 우리사회의 어두운 이면에는 소외계층이나 저소득계층의 생활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이중적인 상황이 생기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함께 생각하고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작은 바로 나, 우리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손길을 내미는 행동으로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을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움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가 어떤 곳인지 소개해주시지요.

△ 본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는 지난 2002년 사단법인으로 출발하여 국가보훈단체로 등록,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현역시절 군대에서 배운 기술과 재능을 사회봉사와 국가 재난구조 활동을 위해 사용하기로 결의하고, 우리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무료급식을 2004년 11월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해오고 있습니다. 또 여러 가지 사회봉사 활동과 해상에서 벌어지는 각종 재난 발생 시 인명구조와 재난구조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국가보훈단체로서 국가유공자의 명예 선양과 보훈정신 함양을 위해 각종 보훈행사와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습니다.

▲ 구체적으로 어떤 봉사를 하는지 안내해주신다면.

△ 봉사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노숙인, 독거노인, 장애인 등 무료급식 : 2004년 11월~현재(연인원 76,000명 이용)

나. 천안시 버드우드 골프장 수난구조 활동

다. 충남교육청 학생안전 우범지역 순찰 및 안전귀가 홍보활동 업무협약 체결 및 활동

라. 천안함 사건 실종자 수색 지원

마. 세월호 침몰사건 실종자 수색 지원

바. 노숙인 자활지원 바자회 및 기금모금 활동.

▲ 다른 하실 말씀이 있다면.

△ “길은 떠날 때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고, 함께 동행 하면 멀리 갈 수 있다.”란 말처럼 우리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이, 우리 모두 함께 가는 길이 되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하는 희망을 가집니다. 더불어 “나는 오늘 조국을 위해 무엇을 하였는가!”라는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의 구호처럼 여러분들께서도 늘 우리 조국과 사회, 그리고 가족을 위해 열심히 정진하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충남장애인신문 탁성진 기자/ 에이블뉴스 제휴사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