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는 7일 대구예아람학교에서 발달장애인 앙상블 직업 연주자 양성을 위해 진행한 산학 연계훈련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이효성, 이하 공단)는 7일 대구예아람학교에서 발달장애인 앙상블 직업 연주자 양성을 위해 진행한 산학 연계훈련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더휴 권영 대표 및 대구예아람학교 하미애 교장을 비롯해 직업 연주자로 새롭게 출발하는 참여 훈련생 5명와 보호자 등 총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훈련기간 동안 연주실력을 갈고닦은 훈련생들을 격려하고 직업 전문 연주자로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훈련과정은 올해 4월 대구지역 미취업 장애예술인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주)더휴, 대구예아람학교, 하트-하트재단, 공단 대구지역본부가 참여한 ‘장애예술인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운영됐다.

훈련생들은 대구예아람학교에서 무상으로 제공해 준 합주실을 오가며 연주 역량 강화, 합주 실전 연습, 무대매너, 노동인권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인 예절 등 전문 직업 연주인으로 취업하기 위한 직무훈련을 받아왔다.

공단 이효성 대구지역본부장은 “훈련생 전원이 대구 플라비스 더휴 앙상블 단원으로 ㈜더휴에 취업하게 된 점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멋진 연주를 통해 음악의 즐거움을 많은 사람과ㅣ 나누고 전문 직업 연주인으로 훌륭하게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