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장애인 차량용 보조기기 구입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포스터.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센터장 송병섭)가 오는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차량 승·하차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 증진을 위해 ‘2021 장애인 차량용 보조기기 구입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체 및 뇌병변 유형의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에게 차량 승하차 보조기기를 지원하며 포항시, 경주시, 김천시, 안동시, 구미시, 경산시에서 수행하고 있다.

지원 기기는 승·하차 보조기기 8종으로 리프트, 이동(회전)시트, 사이드서포트, 멀티리프트, 자동문, 경사로(램프), 체어토퍼, 하이루프 등이다. 단 자가운전에 필요한 차량용 보조기기는 제외된다.

이외에도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기성품으로 지원이 불가해 개조나 주문 제작하는 장치도 지원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도내 등록장애인 중 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보조기기 없이는 거동이 불가능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지체, 뇌병변 장애인 및 해당 장애인 보호자이며 시설입소 장애인은 제외된다.

1인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소득 기준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자는 20% 이상, 차상위계층 30% 이상, 차상위 초과자 50% 이상의 자부담이 발생한다. 각 소득 기준에 따른 자부담 비율을 반드시 충족해야 지원 가능하다.

신청 희망자는 거주지 담당 시청 해당 부서에 확인한 후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갖추어 방문 신청한 후 절차를 거쳐 선정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관련 자세한 정보는 거주지 관할 시청 홈페이지의 공고 또는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https://gbatc.daegu.ac.kr),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053-850-5800~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