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가 3일 사단법인 한국소프트웨어융합교육협회와 장애인 기능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센터장 김연심)가 3일 사단법인 한국소프트웨어융합교육협회(회장 이덕윤)와 장애인 기능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교류협력 체계를 구축해 장애인 및 훈련 강사의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장애인 기능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취업연계 맞춤훈련을 통한 맞춤형 인력 양성 및 채용에서의 협력, 강사지원 및 인력풀 추천에 대한 협조, IT 교육 과정 및 교육 컨텐츠 공동 개발, 시설 및 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소프트웨어융합교육협회는 IT 자격증 발급 및 우수기업 취업을 목적으로 2018년 과기부 산하 전파관리소에서 인가 받은 사단법인으로 코딩 및 AI 교안, 교재 개발 사업과 컴퓨팅 능력, 소형드론지도사 등 민간 자격증 발급 진행 기관이다.

경기맞춤훈련센터 김연심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센터의 문을 두드려준 협회에 감사드리며 오늘의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협력 체계를 구축해 장애인 기능 인력 양성에 큰 걸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