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가 주최한 ‘제9회 국장협 나눔챔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지난 6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트라이보울 공연장에서 열렸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 이하 국장협)가 주최한 ‘제9회 국장협 나눔챔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지난 6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트라이보울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공연이었다. 나눔챔버오케스트라는 국장협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소속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로, 음악적 재능을 갖춘 발달장애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0년 구성됐다.

공연은 부평문화예술학교 김유경 학생의 베버 작곡, 서주와 주제에 의한 변주곡 솔로 연주로 시작됐고, 플루트 5중주와 클라리넷 4중주로 1부가 끝났다.

2부에서는 오승우 지휘자의 지휘로 나눔챔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헨델의 메시아 중 할렐루야,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 슈베르트의 군대행진곡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였다.

최공열 이사장은 “우리 사회가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잠재력과 그들만이 가진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발굴하고 꾸준히 교육하는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발달장애인 예술 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