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4일 유럽연합 소속 주한 7개 대사관,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와 함께 장애공감 및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범지구적 차원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듀오데이(Duo Day)를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24일 유럽연합 소속 주한 7개 대사관,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와 함께 장애공감 및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범지구적 차원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듀오데이(Duo Day)를 개최했다.

듀오데이(Duo Day)란 2008년 아일랜드에서 시작해 유럽 전역으로 확산된 행사로, 장애인의 능력을 알리고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기념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개최됐으며, 주한EU대표부, 프랑스, 크로아티아, 불가리아, 아일랜드, 폴란드, 슬로베니아 등 유럽연합 소속 주한 7개 대사가 참석했다.

각국 대사는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브릿지온 앙상블의 클래식 연주와 브릿지온 아르떼의 미술 작품을 관람하고, 휠체어 배드민턴과 보치아 등 장애인 스포츠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국 대사들은 듀오데이(Duo Day) 참여소감을 공유하며 참석자들과 함께 ‘잇다-연결하다’를 의미하는 수어 퍼포먼스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위한 인식개선에 적극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아일랜드에서 시작한 듀오데이(Duo Day)가 오늘날 대한민국에서 기념되는 것은 장애인식개선이라는 국경을 뛰어넘는 가치에 각국이 마음을 모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며, “장애인과 함께(Duo) 일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유럽연합 소속 국가와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녚ㄴ 공단은 올해로 4년째 듀오데이 행사를 개최하며 주한 EU 대사에게 한국의 장애인고용제도 및 우수고용사례를 전파하고 각국의 장애인고용 제도에 대해 교류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