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이사장 김종인, 이하 연구원)이 오는 11일까지 ‘발달행정보조사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강사 양성과정은 발달행정보조사의 취업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이들을 섬세하게 지도할 수 있는 우수한 강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발달행정보조사는 지적장애나 자폐성 장애를 가진 발달장애인이 행정업무 보조 기능과 직장에서의 직업적 기술을 갖춰 공공기관이나 민간기관에서 행정보조원으로 근무가 가능하도록 이론과 실제의 교육과정과 실기시험과 면접시험을 거쳐서 취득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발달장애인 대상만의 민간자격증이다.

발달장애인은 지적장애인과 자폐성 장애인을 법에서 규정하고 있으나, 우리나라 30세 이하의 장애인 중에서 53%가 발달장애인임에도 이들을 위한 뚜렷하게 체감하는 정책이 부재한 실정이다.

이에 연구원은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계발하고 인재개발 관점에서 발달장애인들이 사회에서 적응할 수 있는 직업군을 개발해 지금까지 행정보조직에 524명의 발달행정보조사를 양성했다.

발달행정보조사 강사 양성과정은 12일부터 시작되고 김종인 교수가 직접 강의한다.

신청은 연구원 홈페이지(www.kswi.or.kr)와 다음 카페(https://cafe.daum.net/kswi34320347)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kswi_support@hanm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