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은평가정폭력상담소는 지난 8일 장애당사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조성을 목적으로 ‘지역밀착 권익옹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부장복이 올해 처음 시작 한 ‘지역밀착 권익옹호’는 장애당사자의 권익옹호 실현을 위해 경찰서, 병원, 상담기관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들과 협약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활동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정폭력상담이 필요한 장애당사자와 가족에게 상담서비스와 정보안내, 법률상담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은평가정폭력상담소 소장은 “협약이 지역사회에 살아가는 장애당사자와 가족의 안정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기회였으면 좋겠다”면서 “지역주민이 건강한 일상을 지낼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지속해서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장복은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이외에도 지역사회 환경변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은평가정폭력상담소(02-326-1366)는 가정폭력예방교육, 전문 상담 프로그램 운영, 쉼터 연계, 법률상담연계 등을 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