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하트재단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마음과 마음을 잇는 언택트(비대면) 나눔캠페인’ 전개한다.ⓒ하트-하트재단

하트-하트재단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마음과 마음을 잇는 언택트(비대면) 나눔캠페인’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음과 마음을 잇는 언택트(비대면) 나눔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화된 상황에서 외부활동에 제약이 많아 사회적 고립감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각장애아동에 대한 관심과 정서적 거리감을 좁혀나가자는 취지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특별한 도서 언택트 나눔활동은 특별한 도서 제작 동영상, 봉사활동 키트를 활용해 임직원들이 개별공간에서 손쉽게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하트-하트재단은 2014년부터 시각장애청소년 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도서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특별한 도서는 실물에 가까운 재료를 책 위에 덧붙여 손끝으로 느낄 수 있도록 보다 사실적으로 표현한 도서로 점자, QR코드를 삽입해 시각장애인이 책을 만지고 느끼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했다.

제작된 특별한 도서 2000권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을 통해서 전국 시각장애학교, 전국 점자도서관과 국내 국공립 도서관 등에 배포되어 시각장애아동의 개별 학습교재 및 독서교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하트-하트재단은 “사회적 추세에 발맞춰 언택트(비대면)형태의 나눔캠페인 전개를 통해 많은 기업, 단체의 관심과 참여가 정보접근성에 취약한 시각장애아동의 교육의 기회를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하트-하트재단 02-430-2000(내선 7924)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