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정보세상 > 정보뉴스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vp4

정통부, 정보화 소외계층 49만 명 교육

장애인 노인 등 계층별 특성 맞춰 실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3-02-28 09:56:26
장애인 노인 등 계층별 특성 맞춰 실시

정보화 소외계층 49만 명이 중급 수준의 정보화 교육을 받게됐다.

지난 27일 정보통신부는 올해 224억 원의 예산을 들여 정보화 소외계층 49만 명에게 중급 수준의 정보화 교육을 장애인·노인·주부·탈북자 등 계층별 특성에 맞춰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기초 컴퓨터와 인터넷 활용교육 대신 실용 위주의 중급교육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전개키로 했다. 또한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고 온라인 교육평가 시스템을 확대운영, 누구나 편리하게 교육받고 정보화 수준도 스스로 평가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주부 5만 명을 비롯한 여성을 대상으로 쇼핑몰 운영·상품관리, 마케팅 등의 취업·창업에 필요한 '여성 e비즈 교육'을 새로 편성, 경제참여를 돕는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각 교육 과정에는 정보보호·정보윤리·인터넷 중독 등 정보보호 분야를 반영, 정보화 역기능 예방에 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와 관련 정통부는 "올해 정보화교육은 국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얻어 활용하는데 목표를 뒀다"며 "예산 규모도 지난해 177억 원에서 224억 원으로 크게 늘렸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2000년부터 2002년 6월까지 주부·노인·장애인·지역주민 등 1380만 명에게 기초 정보화교육을 실시했고 하반기부터는 창의적인 'e코리안' 양성을 목표로 제2단 계 국민 정보화교육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국민 정보화교육은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이 맡아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문화진흥원 홈페이지(www.kado.or.kr)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권중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