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발간한 '파트너기업 만들기 Ⅰ(숙박업체·대형마트 편)'.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의 취업지원을 위해 개발된 직종과 직무 사례를 소개하는 리플릿이 제작됐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변용찬 www.koddi.or.kr)은 지난해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 개발과 취업진입을 위해 수행한 에이블업 인턴십 사업을 통해 개발된 중증장애인 일자리 사례를 담은 홍보용 리플릿 ‘파트너 기업 만들기Ⅰ(숙박업체·대형마트 편)’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리플릿은 각 지자체와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서비스 기관의 장애인일자리사업 배치기관 및 장애인 고용 업체 개발을 지원하기 위하여 제작된 것으로, 인턴십 사업을 통해 중증장애인들이 업무를 진행한 실제 사례를 담아 일반기업의 이해를 도왔다는 호평을 들은 바 있다.

이번에 발간된 제1편에서는 숙박업체와 대형마트에서 중증장애인들이 수행할 수 있는 일자리를 담고 있다. 그 예로 숙박업체에서의 룸메이트, 배식 및 홀 관리 등과 대형마트에서의 상품진열, 비구매 상품 및 바구니 관리, 무빙워크 헬퍼 등을 소개하고 있다.

더불어 정부의 장애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안내와 장애인 채용 시 사업주에게 지원되는 제도 등의 소개를 통해 장애인을 고용하고자 하는 업체의 이해를 돕고 있다.

리플릿은 직업재활서비스 기관 등에 배포되며, 오는 3월 12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별도로 신청하면 받아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