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결혼을 하려고 하는데 융자금을 얼마나 가능한지 또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우선 제 자격으로 되는지 이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저는 삼성전자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연봉은 2400만원입니다. 덧붙여 말하면 삼성맞춤훈련2기생으로 입사하여 경영지원쪽에서 근무 하고있습니다.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의 힘으로 인생이 변한 행운아 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말씀드리면 전세자금을 대출목적으로 융자 신청이 가능한지 그리고 대출금액의 맥시멈(maximum)은 얼마인지 자격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결혼하려고 하는데 아직 1년밖에 되지않아서 그리 많은 돈을 모으지 못했기 때문에 미뤄야 될지 해서 자세히 내용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저희 직업생활안정자금 융자는 장애인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직업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융자입니다. 올해는 예산이 모두 소진되어 내년초에 노동부 고시가 나오면 정확한 접수시기가 정해지게 됩니다.

2월이나 3월에 접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자세한 사항은 1월말쯤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융자 최대금액은 1천만원이며, 연 3%에 5년 균등분할상환입니다. 심사기준은 중증장애인(1~2급 상당) 우선순위이며, 재직기간이 오래된자(고용보험가입일 기준) 우선순위입니다.

최근 몇년동안 신청자가 많으셔서 탈락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결혼자금을 마련하기 위함이라면 저희 공단뿐만아니라 다방면으로 알아보시는게좋을듯 싶습니다. 환절기에 건강유의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기지사/고용지원팀>

*이 자료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kepad.or.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