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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해피콜봉사센터 운영
조회수 : 2936 | 사업운영체계도.hwp사업운영체계도.hwp2008-09-17 오후 4:52:00
1. 목 적
이동과 보행이 어려운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콜택시와 연계하여 장애인의 원활한 교통이용상의 편의를 제공하는 장애인 해피콜봉사센터(이하 “센터”라 한다)의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

2. 운영주체
서울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부설 운영)

3. 이용대상
이용대상은 장애인복지법 제29조에 의한 등록장애인을 원칙으로 함.

4. 사업내용
○장애인의 이동 편의 제공 : 장애인과 콜택시를 연계(운영체계도 : <별첨>참조)
※ 해피콜 서비스 전화번호 : 02)555-8787
○ 센터 가입자(봉사대원) 모집
○ 봉사대원에 대한 장애인 관련 교육
-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 친절 안내요령
- 휠체어 차량 탑재 요령 및 장애유형별 이용자 응대 요령 등

5. 센터의 조직 및 인력
○ 조직 : 센터 조직은 소장 1인과 사무원 및 전화요원으로 구성․운영
○ 인력 : 센터의 정원은 15명으로 하며, 해당 복지관장이 임면
6. 운영비 등
○센터 운영비는 지방비(서울시보조금)로 하되, 자체수입을 추가할 수 있음.
○센터 직원 보수는 「2008 장애인복지사업안내」의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 설치․운영(공통) 지침(이하 “공통지침”이라 한다)」 중 지역재활시설 직원보수지급기준에 의거 지급
○센터의 재무회계는 해당 복지관이 운용하며, 재무회계관리에 있어서는 공통지침상의 장부 및 서류를 비치
○센터는 24시간 운영체제를 원칙으로 하며, 해당 복지관장은 세부 운영규정을 정하여 사업 운영에 만전을 기하여야 함.

7. 사업실적 보고
○동 사업 운영주체는 공통지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업계획 및 결산(정산) 등 사업수행 실적을 보고하여야 하며, 월별 실적을 익월 5일까지 별도로 보고하여야 함(장애인해피콜봉사센터 월별 사업실적 보고 서식 : <별첨> 참조

*출처: 보건복지가족부 2008장애인복지사업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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