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우미
목록
고혈압 증상
카테고리 : 건강도우미 | 조회수 : 982020-11-10 오후 8:50:00
고혈압 증상

 

혈압이란 혈액의 압력을 말하는데요. 측정 부위에 따라서 폐정맥압, 폐동맥압, 정맥압, 동맥압 등의 종류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측정하는 것은 동맥압입니다. 수축기 혈압이 140 이상이 넘거나 이완기 혈압이 90 이상일때를 고혈압이라고 말합니다.

 

고혈압 자체로도 문제이지만 이로 인하여 관상동맥질환, 신부전, 뇌졸중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져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에 꼭 주의깊게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모호하여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 이에요.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이우는 고혈압관리를 철저히 해주세요. 유전적 요인뿐만 아니라 평소에 기름기 많고, 자극적인 음식의 잦은 섭취와 음주와 흡연하는 습관, 운동 부족, 과도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고혈압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혈압을 측정하는 것만으로 정확한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건강검진을 꼭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혈압을 측정하기 30분 전에는 담배나 커피를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고혈압 증상을 개선하고 관리해 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리가 지금까지 편하게 누렸던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바로 잡아 주어야 해요. 고열량, 고지방의 음식들 대신에 몸에 좋은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한 신선한 야채와 과일, 곡류 위주로 챙겨 주는 것이 좋아요.

 

더불어 금연과 금주를 꼭 실천해 주시고 자신에게 맞는 가벼운 운동을 찾아 하루 30분에서 40분 사이로 꾸준하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과한 운동은 오히려 혈압을 올릴 수 있기에 욕심부리지 마시고 저강도 운동으로 시작해 주세요.

 

병원치료에만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해 주는것이 정말 중요해요. 혈압 관리에 도움 되는 음식들을 제대로 알아두어 저염, 저당의 건강한 식습관을 시작해 주세요.

 
댓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