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정보
목록
올바른 집먼지진드기 퇴치법
카테고리 : 알뜰생활정보 | 조회수 : 5572020-03-06 오전 12:00:00

일상생활 중 알레르기 질환으로 인하여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아요. 바로 알레르기의 주법 집먼지진드기라는 해충 때문이랍니다.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너무 작아서 평소에는 있는지도 잘 모르고 없애기도 어려워요. 집먼지진드기 퇴치법 오늘 알려드릴게요!


주변에 아이를 키우는 어머니들은 거의 매일 청소를 해요.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카펫의 먼지를 빨아들이고, 침대 매트리스의 먼지도 제거하지만 개운하지만은 않죠. 아이가 있기 때문에 매일 청소를 하지만 집먼지진드기 같은 해충까지 완전히 제거하기는 사실 어려워요.

?

?청소를 아무리 잘 해도 매트리스와 카펫에서는 먼지 1g 당 집먼지진드기가 위험수준인 백마리 정도 확인이 되기도 해요. 예를 들어 한 달 전 세탁한 이불에서도 먼지 1g당 50마리 정도가 검출 되기도 해요. 자는 동안 1g 정도의 피부각질이 떨어지고 땀이 나기 때문에 집먼지진드기의 번식은 쉽답니다.

? 

사람의 피부에서 나오는 각질이 집먼지진드기의 주 원인이 되다 보니 사람이 접촉하는 침구 류에 많이 서식한다고 해요. 문제는 진드기가 많은 경우 비염이나 아토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겁니다. 

?

특히 어린아이들에게는 더욱 민감할 수 있답니다. 집먼지진드기의 배설물에 있는 단백질이나 효소 같은 물질들이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집먼지진드기 퇴치법을 잘 숙지하여 제거해야 합니다.

?

?집먼지진드기 퇴치법은 침구 류를 되도록 2주일에 한 번씩 60도 이상의 온도에서 삶아서 빤 뒤 탈탈 털어 햇볕에 말리는 게 좋답니다. 또한 매트리스는 6개월에 한 번씩 뒤집어 주는 게 좋답니다.

??

또한 집먼지진드기 퇴치법에 사용할 수 있는 퇴치용 시트를 깔거나 퇴치 스프레이를 뿌리는 게 편안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 

 
댓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