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포스트
목록
윤석열 정말 대통령 자격이 있을까? 강민호 12.12쿠데타를 일으키고 5.18광주민주화 저항을 자인하게 진압 했던 것을 빼면 전두환대통령도 정치를 잘했다는, 윤석열후보의 말을 좋게 해석하면 어느 정부에서도 배
카테고리 : 밝은 세상을 위해 | 조회수 : 2312021-10-21 오후 4:48:00

윤석열 정말 대통령 자격이 있을까?

 

강민호

 

12.12쿠데타를 일으키고 5.18광주민주화 저항을 자인하게 진압 했던 것을 빼면 전두환대통령도 정치를 잘했다는, 윤석열후보의 말을 좋게 해석하면 어느 정부에서도 배워야 되는 점은 있다는 말로 생각 할 수 있다.

 

참으로 정치학 교과서에 나올 수 있을 만큼 포범으로 생각 할 수 있는 말로 볼 수도 있다. 그러나 윤석열후보의 이 말은 상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생각 할 수도 없고 해서는 안 되는 말이다.

 

연산군이 왕이 바른 통치를 할 수 있게 비판했던 삼사에다 재갈을 물이고 국정을 돌보지 않은 것만 빼면 그의 폭정도 바른 통치 행위이었다는 말과 똑같은 말이다. 대한민국과 달리 조선은 왕에게 모든 권력들이 있던 국가이었다. 이것을 생각하면 이번 윤석열후보의 말보다 연산군의 폭정도 바른 통치 행위이었다는 말이 더 상식적인 말이 아닐까?

 

한편 윤석열후보의 말은 전두환대통령이 12.12쿠데타를 일으키고 5.18광주민주화 저항을 자인하게 진압했기 것이 대통령 자리를, 가로채기 위한 저질렀던 범죄인 것을 모르고 하는 말이다. 10.26사태로 박정희대통령이 궁정동 안가에서 중양정보부 김재규부장에게 차치철경호실장과 함께 저격당해 사망한 이후에 대다수 국민들은 우리나라 진정한 민주국가가 되기 원했다.

 

국민들의 손으로 재야 정치권의 대표인 김대중이나 야당 대표인 김영삼 둘 중 한 사람을 대통령으로 뽑고, 언론의 자유 노동삼권의 보장 등 박정희정권 하에서 보장 받지 못했던 국민들의 기본권을 보장 받은 나라가 되어주기를 원했다. 우리나가 그런 국민들의 기대와 정 반대로 박정희정부보다 더 국민들의 기본권을 억압하는 국가가 되게 것이 전두환대통령이다.

 

전두환대통령은 명령하복으로 운영해야 하는 군대에서 하극상인 12.12쿠데타를 일으키고 군을 장악했다. 그것을 발판 삼아 국정을 장악하기 위해 전국에 계엄령 확대했고 그것에 제일 반발이 심한 광주민주화 저항을 자인하게 진압하면서 대통령이 될 수 있었다.

 

이처럼 전두환대통령이 12.12쿠데타를 일으키고 5,18 광주민주화 저항을 자인하게 진압했던 것은, 국민들의 뜻에 따라 대통령이 되는 현재 정치순리에 어긋난 방범으로 대통령 자리를 가로채기 위해서다. 설령 그 이후에 전두환대통령이 올바른 방범으로 정치를 잘했다 해도 윤석열후보의 이번 말은 많은 국민들에서 공감을 얻지 못하는 말이다.

 

더구나 집권 내내 이름뿐인 야당들을 만들어서 정치로 나라를 운영하지 않고 통치로 나라를 다스린, 전두환대통령이 정치를 잘했다는 윤석열후보의 말은 성립 할 수 없는 말이다. 윤석열후보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지지층을 극우보수층을 확장하기 위해 한 말이지 모른다.

 

하지만 12.12쿠데타와 5.18광주민주화 자인하게 진압한 것만 빼면 전두환대통령이 정치를 잘했다는 말은 윤석열후보에게는, 적은 것을 얻고 많은 것을 잃게 할 것이다. 진보 중도는 물론 상식이 있는 보수들도 그가 대통령의 자격이 있는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

 
댓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