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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결핍 증상 10가지
카테고리 : 나만의 노하우 | 조회수 : 1152020-11-09 오후 11:30:00

비타민 결핍 증상 10가지

 

 

 

술이 갈라지거나 자주 두통이 일어나면 더 심각한 질환의 징후일 수 있다. 하지만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부족했을 때에도 이런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비타민 결핍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소개했다.


1. 입술 갈라짐
철분 혹은 비타민C가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살코기와 고추, 케일, 두부 등을 섭취하면 좋다.


2. 비듬
비오틴, 비타민B7, 지방산이 부족하다. 이런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으로는 연어, 아몬드, 땅콩버터, 해바라기 씨가 있다.


3. 가늘어지는 모발
철분과 비타민C가 부족하다. 레몬, 키위, 딸기, 붉은 강낭콩 등이 좋다.


4. 건선
비타민D와 B, 아연 등이 부족하다. 달걀, 새우, 참치, 버섯 등의 식품이 좋다.


5. 코 주위 기름
비타민 B2나 아연이 부족하다. 페타 치즈, 아몬드, 고등어, 아스파라거스가 좋다.


6. 혀에 궤양이나 통증
비타민B12, B3, 철분, 엽산이 부족하다. 검은콩이나 배추, 아보카도, 송어를 먹으면 좋다.


7. 두통
비타민B12, B6,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 호박씨, 자두, 바나나 등이 좋다.


8. 우울증
비타민B와 D, 마그네슘이 결핍됐다. 캐슈넛, 케일, 버섯, 보리 등이 좋다.


9. 불안증
비타민B, D와 마그네슘, 칼슘이 부족하다. 두부와 우유, 바나나, 대추 등이 좋다.


10. 계속되는 피로
비타민B, 철분, 마그네슘이 부족하다. 말린 살구, 자두, 간, 호두 등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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