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씨의 퇴원 기자회견을 보고
카테고리 : 밝은 세상을 위해 | 조회수 : 5402020-09-03 오후 9:56:00

전광훈씨의 퇴원 기자회견을 보고

 

강민호

 

병원에서 오래 동안 있기를 바랐던 내 마음과 달리 전광훈씨가 15여일 만에 퇴원했다. 퇴원하자마다 그가 담임목사로 있는 사랑제일교희 앞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그는 형식적으로 사랑제일교회와 광복절 광화문 집회 때문에 약화한 코로나19사태에 대한 사과했다. 그런데 그 다음부터 핵심이 없고 발단이 없이 결말들만 있는 소설 같은 주장들만 했다.

 

결말만 있는 소설 같은 전광훈씨의 주장에서 내 귀에 제일 거슬렀던 것은 자신을 선지자라고 주장했던 것이다. 눈물을 흐리면서 조국의 암울한 미래를 예언 할 수밖에 없었던 위대한 선지자인 에레미야와 삼류정치꾼인 자신과 같다고 이야기 하는 것 같았기 때문이다.

 

신바벨론에게 조국인 유다가 멸망하고 이스라엘민족들이 70년 동안 포로생활 해야 되는 것을 눈물을 흐리면서 예언 했던 것이 에레미야이었다. 그가 그런 암울한 조국의 미래를 예언했던 것은 유다의 당시 위정자들이 친애꿉의 전통적인 외교정책을 버리고, 친신발벨론 외교정책을 선회해서 조국의 암울한 미래가 오지 않게 해주기 바라는 소망이 있어서이다.

 

그런데 전광훈씨는 개인적인 정치적인 욕심을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교회가 코로나19세균테러를 당했다는 둥, 문재인정부가 우리나라를 해체시켜 북한에 팔아먹기 위해 교회를 탄압하다는 거짓을 주장하는 것이다.  문재인정부가 우리나라를 북한에 팔아먹으려는 증거와 사랑제일교회가 코로나19세균테러를 증거를 제시하면서 주장한다면 나는 명의 해손으로 고소당할 것이다.



전광훈씨는 문재인대통령이 북한과
1국가 2체제로 낮은 연방제의 통일을 선호한다는 말한 것에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는 이 말을 듣고 전광훈씨가 지식준수를 의심 되었다. 70년 넘게 다른 국가체제에서 살아온 남북한 사람들이 한순간 하나의 국가체제로 살아가기는 어렵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가 통일하면 일정시간 동안 1국가 2체제로 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절차일 것이다. 이런 것도 생각하지 못하는 낮은 지식준수를 전광훈씨는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지 의심 되었던 것이다. 전광훈씨는 설마 우리나라가 1국가 2체제로 통일한 경우 남한의 자유민주주의가 북한의 주체공산주의에 흡수 될 것이라고 믿은 지독한 레드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내가 생각하기에 전광훈의 주장하는데 제일 말이 안 되는 것은 19488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대한민국 건국으로, 문재인대통령이 명칭을 변경했다는 주장이다. 전광훈씨는 1948815일을 대한민국 정부수립으로 말하는 것을 우리나라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사실은 그 반대이다. 헌법에 3,1독립운동으로 건국한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다고 되어있다. 우리민족이 최초로 설립한 민주공화정 정부인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에 뿌리를 둔 우리나라를 부정하라고 전광훈씨는 주장하는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통일해서 남한이 북한보다 전통성논란에서 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를 계승했다는 뜻을 포함하는 대한민국 정부수립으로 말하는 것이 더 유리한다.

 

한편 전광훈씨 기자회견 할 때 조선후기 성리학쟁이들 같은 극우유트버들이 제일 앞 줄에 있었다. 자신들의 정치적인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가짜뉴스를 만드는 것이 조선후기의 성리학쟁이들이었다,

 

그 한 예가 흥선대원군이 집권 초기 남하하는 러시아를 저지하기 위해 프랑스와 동맹 맺으려고 하자. 성리학쟁이들은 베이징에서 영국군이 민간들을 대량학살 했다는 가짜뉴스를 퍼뜨려서 동맹을 저지시켰다. 그 때 이후로 흥선대원군은 쇄국정책으로 조선을 지배했고 이것이 조선이 일본에게 병합되는데 한 원인 되었다.

 

극우유트버들도 정치적인 이익을 가지고 싶어 해서 자신들과 같은 전광훈씨의 주장들로 가짜뉴스를 만들고 있었다. 나는 전광훈씨와 극우유트버들을 보면서 변화되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한 사람들이 하는 반사회적 행동처럼 보였다.

 
댓글내용 
자기를 부정하고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따라오라고 하셨는데
수요 동영상예배를 드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