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극복방법
카테고리 : 정보 | 조회수 : 272021-06-18 오후 9:14:00

요즈음 하루에 43명이 자살로 생을 마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살 원인 중 1위가 우울증 이라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21세기에 인류를 괴롭히는 10대 질별 중의 하나로 우울증을 꼽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우울증 환자 수는 인구 10만 명당 약2000명으로 매년 10%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최근 온라인 리쿠르트 업체인 잡 코리아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직장인의 44.6%가 과도한 업무량, 불확실한 미래, 상사 및 동료와의 불화 등을 원인으로 우울증을 앓고 있으며 극복방법으로 주로 술과 담배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울증의 발생원인은 도시화, 핵가족화, 사회경쟁 심화, 경제난 등의 사회병리 현상과 일광부족, 뇌 속의 신경전달물질 불균형이 우울증 발현을 촉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료방법으론 항 우울 제 투여에 의한 약물치료, 긍정적 마음 강화를 위한 행동요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술과 담배, 항 우울 제, 행동 요법 등은 보조적인 방법이지 우울증의 근원적인 치료방법이 되지 못합니다.
우울증을 근원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우울한 원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우리를 우울하게 하는 것은 삶의 여러 가지 난관, 질병, 죽음 등이 주는 두려움, 불안, 고통, 걱정, 근심이 원인입니다.

이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은 삶의 모든 난관, 질병, 죽음 등이 우리에게 해로운 사탄의 저주가 아니라 이것들도 다 나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하나님의 사랑임을 깨닫고 감사하게 받아드리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엔 잘 안됩니다. 그러나 우울한 일이 생길 때마다 즉 난관이 올 때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오로지 나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하나님의 사랑이자 극복의 기쁨이다 라고 생각하고 무조건 감사하게 받아드리는 연습을 생활화하면 우울증은 곧 사라지고 마음은 평화와 기쁨으로 충만해 질 것입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오로지 우리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하나님의 사랑임을 마음에 확고하게 새기고 어떠한 상황도 하나님의 사랑으로 감사하게 받아드리면 우울증은 더 이상 우리 삶에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내용 
윗 글이 없습니다.
최고의 명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