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블로그
국민들 때문에 우리나라가 이긴다.
카테고리 : 역사에서 배운디 | 조회수 : 7412019-08-10 오후 4:13:00

국민들 때문에 우리나라가 이긴다.

 

강민호

 

40일째 일본의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가 이어지고 있다. 세계 반도시장을 주도하는 우리나라로써는 불소화수소 등 반도체의 핵심 3대 부품을 수출규제 하는 일본의 조치는 우리경제의 앞을 못 보게 하는 안개가 되고 있다.

일본이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가 시실하자 정치권은 국난(國難) 앞에서 늘 보이는 못된 버릇을 보였다. 진보와 보수라는 사상적 배경과 지지층을 고려해서 이합집산 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다. 자유한국당과 같은 보수적인 정치권에서는 경제적으로 우리나라 뛰어졌으니까, 조금 굴욕을 감내하면서라도 일본과 외교적으로 풀어야 한다고 주장 하면서 정부를 비판하고 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과 같은 진보적인 정치권에서는 외교로 일본 수출규제를 해결해야 된다는 주장하는 보수 정치권을 토착왜구라고 공격하면서, 일본에 맞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에 우리국민들은 한 마음과 한 뜻으로 일본 상품들을 안 팔고 안 사는 불매매운동을 하고 있다. 작년까지 급증하고 있던 일본으로 가는 여행을 우리국민들도 증감하고 있다. 처음에는 냄비근거를 가지고 있는 우리국민들의 충동적인 행동이라고 전망했던 일본 정치인들도, 최근에 우리국민들의 일본 상품을 불매매하고 일본으로 여행 가지 않은 현상에 걱정하고 있다는 소리가 들어온다.

 

나는 이것을 보면서 역시 우리나라는 국민들이 지켜온 나라인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정치권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우리나라보다 자신만 생각하는 사람들이란 것도 깨달았다. 몽고가 침략했을 때도 최씨정권이 고려 고종과 함께 강화도로 도망가도 흥청망청 잔치만 열 때도 고려의 백성들은 의병으로 몽고에 항거한다. 임진왜란 때도 선조와 조정대신들은 의주까지 피신하면서 당파 싸움만 할 때도 조선의 백성들은 의병으로 맞서 싸웠다. 개화파와 수구파로 나누어져서 논쟁한다가 일본에게 국권상실 당할 때도 대한제국의 국민들은 의병으로 맞서고 봉도동전투에서 승리하고 천산리대첩이란 쾌거를 거두었다. 해방이후에도 4.1.9 민주혁명, 6,10민주항쟁, 촛불시민혁명으로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발전시킨 것도 우리나라 국민들이었다.

 

나라의 근본은 백성이란 말이 있고 민심은 천심이란 말이 있다. 우리 정치권이 자기들의 이익과 정치정인 계산에 따라 사분오열 되어하는 일본의 경제전쟁에 제대로 된 대응 못하고 있지만, 이번 기회에 100년에 무기력하게 짓밟히었던 나라가 아닌 것을 보여주자는 한 마음 한 뜻으로 단결한 우리국민들 때문에 일본이 폐배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