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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발건강에 좋은 영양소
카테고리 : 이것저것 | 조회수 : 2402020-11-11 오후 7:26:00
 모발건강에 좋은 영양소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가지려면 샴푸와 값비싼 헤어 관리에만 의존할 게 아니라 먹는 음식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들은 길고 숱 많은 머리털을 갖는데 큰 역할을 하는데요,,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 영양소를 소개합니다.


◈ 모발건강에 좋은 영양소 : #철분, #아연


철분과 아연 성분은 모공이 자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소나 돼지고기 등 적색육에는 두 성분이 다 들어있습니다. 콩이나 렌틸콩은 고기가 아닌 것으로 철분과 아연 함량이 높은 식품이고, 또 오렌지와 같은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은 체내에서 철분 흡수를 증강시켜줍니다.



◈ 모발건강에 좋은 영양소 : #비타민D


비타민D는 머리털 성장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얻기가 까다로운 비타민인데요,, 대부분의 비타민D는 햇볕을 받아 피부세포에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날씨가 좋은 날 햇볕을 몇 분씩 쬐면 좋고, 대구 간유와 고등어, 연어, 참치 등 고지방 생선, 표고버섯, 우유, 달걀노른자등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 모발건강에 좋은 영양소 : #단백질


단백질은 세포 성장과 보수 능력을 향상시키고 특히 머리카락의 내구력을 증강시켜줍니다. 여성은 하루에 적어도 단백질 46g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 모발건강에 좋은 영양소 : #오메가-3


연어와 고등어, 참치, 송어 같은 좋은 지방이 풍부한 생선을 일주일에 두 번씩 섭취하면 머리털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음식 외에 오메가-3 계열의 고도 불포화 지방산인 DHA나 EPA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 모발건강에 좋은 영양소 : #비오틴


달걀에는 성장에 꼭 필요한 요소인 비타민B가 풍부한데요,, 비오틴은 비타민B 복합체의 일종인데 피부와 머리털에 좋은 영향 혈구 생성과 남성호르몬 분비에 관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