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26일 개막‥300여 점 전시

2023-05-26     백민 기자
2023년 제18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가 26일 개막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의 직업생활에 도움을 주는 보조공학기기의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2023년 제18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가 26일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27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며, 보조공학기기 전시관, 체험관 등 총 150개 부스로 꾸며지며, 국내외 47개 업체가 참가해 300여 점의 최신기기 및 신기술을 소개한다.

보조공학기기는 장애인 근로자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기기를 선택하기 전 다양한 제품과 새로운 성능에 대한 체험이 중요하다.

박람회는 장애인이 직접 기기를 보고 살피면서 자신에게 맞는 기기를 선택할 수 있고, 향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신청하면 소정의 절차를 거쳐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호주, 중동권 그리고 국내의 전문가가 발표하는 ‘2023년 보조공학 국제 심포지엄’, 예금보험공사 등 6개 기관이 참여하는 ‘장애대학생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장애인 스포츠 체험’, ‘장애 영화 토크쇼’, 발달장애인 첼리스트의 축하공연 등도 함께 진행된다.

고용노동부 김성호 고용정책실장은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동등한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기술기반의 보조공학기기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확대하고, 개인 맞춤형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

‘제18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서의 웨어러블 로봇 시연 모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