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농심 본사에서 열린 ‘농심 辛나는 心포니 창단식’. ⓒ(사)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지난 17일 ㈜농심 본사에서 열린 ‘농심 辛나는 心포니 창단식’. ⓒ(사)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농심이 ‘농심 辛나는 心포니'를 창단,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대표 왕소영) 소속 발달장애 연주자 18명을 직원으로 채용했다.

지난 17일 ㈜농심 본사에서 열린 창단식에는 농심 이병학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진, 신입 장애인 사원과 보호자 등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새로 입사하게 된 발달장애 연주자들의 입사를 환영했다.

새로 채용된 18명의 발달장애 음악가들은 클래식, 국악, 실용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연주자다. 앞으로 ㈜농심 직원으로 농심의 사내 행사나 사회공헌 활동에 투입돼 기업의 사회공헌과 문화예술분야로의 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아트위캔 왕소영 대표는 “그동안 장애 연주자들의 미래를 생각하면서 막막할 때가 많았는데, ㈜농심의 장애인 채용 결정은 장애계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 고용을 고심하거나 회피하고 있는 많은 기업에게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으며 앞으로 다른 기업들도 장애인 채용에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발달장애인 채용을 담당한 ㈜농심 김우현 주임은 “그동안 농심에서도 장애인 채용에 고심을 하고 여러 방안을 검토해왔는데 아트위캔과 인연이 돼 최상의 고용형태를 이루게 된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고 앞으로 연주사원들의 활동에 기대도 크고 설레기도 한다. 농심의 발달장애인 채용이 타기업에도 본보기가 돼 향후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장애음악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힘을 쏟고 있는 아트위캔은 발달장애인들의 문화예술활동 저변확대 및 자립기반 조성,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법인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