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패션 브랜드 '하티스트' 화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 '하티스트' 화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인 ‘하티스트’와 함께 할 5기 앰배서더를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하티스트’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9년 ‘장애인의 날’에 론칭한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로, 휠체어 사용자를 앰배서더로 선발해 의류 개발부터 홍보까지 함께 하고 있다.

5기 앰배서더 지원 대상은 만 20세~50세 미만의 지체장애인으로 활동 기간에 미팅과 대외활동·홍보에 참여한다. 패션에 관심이 있고 하티스트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활동 기간은 5월부터 2024년 10월까지로 24년 SS·FW 각 시즌 의류를 하티스트와 함께 개발하게 되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신청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wefirst1996@naver.com)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02-784-9727)로 문의하면 된다.

‘하티스트’는 장애인의 패션 선택권 확대와 의복 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론칭된 만큼,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품목으로 등록되어 기능성을 인정 받았고, 휠체어 사용자의 생활 편리성을 제고하고 있다.

한편 4기 앰배서더와 함께 개발한 23년 SS시즌 봄상품은 2월 출시됐으며, 6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 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여름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