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지난 23일 서울특별시(시민건강국)와 서울특별시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함께 ‘서울특별시 보건소 CBR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서울재활병원

서울특별시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지난 23일 서울특별시(시민건강국)와 서울특별시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함께 ‘서울특별시 보건소 CBR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서울시 관내 24개 구 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CBR) 담당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퇴원 장애인의 건강지원’을 교육했다.

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은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지역장애인 중 보건의료 미충족 대상자에 대한 건강보건 행태 개선과 재활의료기관 등에서 의뢰되는 자에 대한 지역사회 복귀를 목표로 장애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담당자는 보건의료 관련 복합적 욕구를 가진 장애인 당사자의 건강평가를 통해 공공·민간 자원을 제공·연계하는 ’장애인 건강보건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은 ▲퇴원 장애인의 건강지원을 위한 전달체계의 이해 ▲통합적 평가 및 계획수립 ▲조기적응 프로그램 매뉴얼과 수행방법 ▲퇴원 장애인을 위한 자원소개 및 활용 ▲퇴원 장애인의 건강지원을 위한 재활협의체 운영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서울특별시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강사진은 “이번 교육뿐 아니라 장애인의 건강권 강화를 위해 보건소와 다양한 업무 협력과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