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기사목록으로 갑니다. 전국넷 > 인천·경기
화성시아르딤복지관, 복합문화공간 ‘아름트리’ 오픈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10-19 12:02:16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이 장애인, 지역주민, 유관기관과 함께 공동작품을 제작해 복합문화공간 ‘아름트리’를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이 장애인, 지역주민, 유관기관과 함께 공동작품을 제작해 복합문화공간 ‘아름트리’를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관장 김현균)이 장애인, 지역주민, 유관기관과 함께 공동작품을 제작해 복합문화공간 ‘아름트리’를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화성시와 화성도시공사의 지원으로 태풍과 빗물로 얼룩진 복지관 외부 계단을 꾸미기 위해 총 154명의 장애인 이용자, 지역주민,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아르딤(아름다운 디딤돌의 줄임말)을 연상하는 그림과 문구를 타일로 제작해 외부 계단 스탠드를 꾸며 통합의 장을 마련했다.

복합문화공간 ‘아름트리’는 언제나 누구나 편하게 와서 쉬다 갈 수 있는 쉼터의 의미로 화성시민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이 공간은 다양한 공연과 행사장으로 활용될 예정으로 장애인, 지역주민, 유관기관이 자유롭게 재능을 펼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픈식은 코로나19로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에 협조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실시했으며 이용자와 지역주민의 마음을 방역하고 온라인으로 함께할 수 있는 통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유하민 연주자의 색소폰 독주 공연과 김현균 관장의 인사말, 복합문화공간 대표 네이밍 공모전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오픈식과 3개월간의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은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홈페이지 동영상 게시판(www.dt-ardim.or.kr)과 유튜브 채널(https://youtu.be/HueRQe9aYUc)에서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뒤로화면을 상위로 이동 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 기사목록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