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기사목록으로 갑니다. 전국넷 > 인천·경기
부평구,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및 컨설팅 진행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10-07 13:06:01
인천광역시 부평구가 지난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부평구청
▲인천광역시 부평구가 지난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부평구청
인천광역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구청 직원들에게 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 일자리 확충 및 자립 제고 등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부서별 회계 및 사업부서 담당자 등 25여 명이 참가했다.

부평지역에는 굿프랜드(사무용지류 A4)를 비롯해 아이드림(현수막), 핸인핸부평(재생토너카트리지), 송암보호작업장(참기름)등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생산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4개소가 위치해 있다.

행사는 교육 및 컨설팅뿐 아니라 인천 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과 장애인생산품 홍보, 전시를 함께 진행해 물건의 품질, 디자인 등을 확인하고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부평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중증장애인시설 640개소와 장애인표준사업장 400개소가 있다”며, “예전보다 장애인생산품 품질도 좋아졌고 작업장 근로자들도 질 좋은 상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장애인 생산품 구매는 장애인들의 일자리창출과 자립에 큰 힘이 되는 만큼 많이 사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뒤로화면을 상위로 이동 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 기사목록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