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기사목록으로 갑니다. 전국넷 > 인천·경기
경기도,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46곳 현장 점검
회계관리, 부적정 집행 여부…보조금 환수 등 조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8-11 09:59:08
경기도가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올바른 운영과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 공정복지 추진단’을 통한 현장 지도, 점검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는 장애인 자립 생활 역량 강화와 지역 내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 지원을 목적으로 도가 지난 2007년부터 운영 중인 시설이다. 현재 총 52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사회에서의 자립 생활 정보 제공, 장애인 권익옹호, 개인과 보호시설 내 장애인 자립 생활 지원 등이다.

점검 대상은 지난해 기준 국비·도비 보조금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센터 46곳이며, 오는 26일까지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회계 관리(예·결산 보고, 재원 확보, 자체감사 등) 적정성 ▲보조금 집행기준 준수 여부와 증빙서류 관리 현황 ▲보조금 부적정 집행 여부 ▲센터 운영인력과 시설운영 관리 적정성 등이다.

도는 위법행위, 부당행위 적발 기관에 대해서는 지방재정법 등 관련 법령에 근거해 행정지도와 보조금 환수 등 강력하게 후속 조치할 예정이다.

이병우 경기도 복지국장은 “부정이나 부실 운영 사실에 대해 철저히 점검해 바로잡고 공정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뒤로화면을 상위로 이동 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 기사목록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