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기사목록으로 갑니다. 전국넷 > 인천·경기
경기재활협회, ‘장애가정청소년 꿈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4-06 14:57:59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가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갖고 있는 저소득 장애가정의 비장애청소년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0년 장애가정청소년 꿈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교육비 지원금과 지원기간은 사례에 따라 상이하며, 꿈에 대한 열정이나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의지가 뚜렷한 장애가정의 비장애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꿈을 이루기 위한 정확한 정보가 없고 학업에 도움이 필요로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전문 컨설턴트와의 학업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꿈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적성을 찾아줄 수 있는 진로 탐색도 진행한다.

현재까지 본 사업을 통해 약 61명의 장애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지원했으며, 호른 연주자, 스킨스쿠버, 피아니스트, 볼링선수, 생명공학자, 태권도선수, 댄스스포츠선수,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매월 교육비와 훈련 레슨비 등을 지원했다.

신청 방법은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http://www.gsrpd.org) “열린마당-협회소식”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jhjung@kgsrd.org) 또는 팩스(031-203-1668)로 오는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srpd.org) 안내문 참고 또는 꿈지원사업 담당자(070-4267-1277)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뒤로화면을 상위로 이동 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 기사목록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