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누림센터, ‘시청각장애인 인식개선 영상’ 공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12-29 13:59:17
‘시청각장애인 인식개선 영상’ 화면.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시청각장애인 인식개선 영상’ 화면.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수장애인에 대한 관심 촉구를 위한 ‘시청각장애인 인식개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뷰티풀데이즈’, ‘송해 1927’을 감독한 윤재호 감독이 맡았고 한국시청각장애인협회의 협조를 통해 제작됐으며, 시청각장애인 유진의 일상을 통해 시청각장애인의 목소리를 담아냈다.

그림을 전공하는 시청각장애인 유진은 “시청각장애인에 대해 사람들이 아직은 잘 모른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사람이 시청각장애인이 세상 밖으로 나오는 데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청각장애인이란 일반적으로 시각 및 청각 기능의 동시적인 손상으로 인해 시청각 감각기능을 적절히 수행할 수 없는 상태에 있는 사람이며, 이로 인해 의사소통, 정보접근, 이동 등 일상생활에서 충분한 사회적 지원이 필요하다.

경기도는 2020년 ‘경기도 시청각중복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누림센터는 2021년 시청각장애인 지원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추진, 인식개선영상 제작·배포했다.

누림센터 관계자는 “시청각장애인뿐만 아니라 장애인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