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웨이브·누림센터, 장애인시설 48곳 콘텐츠 이용권 배부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9-16 11:31:19
웨이브 이용권을 수령한 한 거주시설에서 이용인들이 의논해 직접 선택한 영화 어벤져스4를 시청하고 있다.ⓒ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웨이브 이용권을 수령한 한 거주시설에서 이용인들이 의논해 직접 선택한 영화 어벤져스4를 시청하고 있다.ⓒ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체 웨이브와 경기도 장애인의 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사회공헌 활동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두 기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의 실내 여가 활동 지원을 위해 6월 웨이브 프리미엄 콘텐츠 이용권을 배부했다.

이를 통해 예방적 코호트 격리 중인 장애인 거주시설과 긴급돌봄 시행 중인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총 48곳의 이용인 및 종사자 2510명이 폭넓은 영상 콘텐츠를 선택, 관람했다.

해당 장애인시설은 웨이브가 보유한 국내외 드라마와 영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최대 6개월간 무료로 시청하게 됐으며 이용권 1매당 최대 4대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어 목적에 따라 소그룹 또는 개별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각 시설에서는 생활실 또는 개인별로 자율 체조, 랜선 여행, 음악 감상, 영화의 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장애인의 여가시간을 다채롭게 채웠다.

한편 누림센터는 경기도 내 장애인의 문화·체육 활성화를 위해 문화공연과 스포츠경기 관람권을 지원해왔으나 올해 코로나19로 직접 관람이 어려워지면서 비대면 방식으로 문화·체육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